GM포인트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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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글로벌뮤직 포인트정책은 은 ㈜글로벌실용음악네트워크(이하 '회사') 가 제공하는 글로벌실용음악네트워크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중 유료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글로벌뮤직 포인트 (GP) 의 충전, 구매, 사용, 환불 등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1) GP :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상의 사이버머니(포인트)입니다.
2) 충전 :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 중 회원이 원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GP를 구매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3) 구매 : 충전된 GP를 지불하고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4) 환불 : 충전된 금액을 회사가 정하는 환불 기준에 의거하여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5) 서비스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www.globalmnet.com 이하 '글로벌실용음악네트워크')에서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및 게시판 이용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이벤트 포인트 : 회사가 운영하는 글로벌실용음악네트워크에서 이벤트 등으로 무상 지급된 캐쉬를 말합니다. 이벤트성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유효 기간 내에 사용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제3조 정책의 효력

1)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책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정책과 함께 그 개정정책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중요한 정책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또는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3) 회원은 개정된 정책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정책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개정된 정책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정책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정책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충전

1) GP의 충전 및 자동결제 서비스는 글로벌실용음악네트워크의 회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2) GP트 충전서비스 이용 시 편의를 위하여 충전과 관련된 결제정보를 추가로 등록 할 수 있습니다.
3) GP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의해 정해진 충전단위와 기간별 최고 한도액 범위 내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회원별 충전한도는 회원상태와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별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별도로 회사는 특정 결제수단을 이용한 충전 가능 금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특정 결제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각 결제대행사의 이용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결제대행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5)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인 충전결제수단을 이용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결제정보 또는 회원정보를 기준으로 현금영수증을 자동으로 발급합니다.
6) 개별 결제수단별로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충전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5조 GP의 사용 및 소멸

1) GP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아이템 구입 등 일부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때 지불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GP는 마지막 사용일로부터 5년 경과 시 상사 시효(상법 제64조, 상행위로 인한 채권은 본법에 다른 규정이 없는 때에는 5년간 행사하지 아니하면 소멸시효가 완성한다. 그러나 다른 법령에 이보다 단기의 시효의 규정이 있는 때에는 그 규정에 의한다.)에 따라 소멸됩니다.

제6조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약관의 제 11조 이용자의 의무 및 제 20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의 약관 및 규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적용되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회원의 경우 GP 충전 및 각종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미성년자결제

1) 미성년자인 회원이 일반결제수단(휴대폰, 신용카드, 일반전화 등의 기타) 또는 신용카드 포인트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기 위하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민법 제 6조에 의거 처분을 허락한 재산은 예외)
2) 법정대리인의 동의 방법은 공인인증서, 이메일 및 휴대폰인증, 우편, 팩스, 전화 등의 방법이 있으며 법정대리인은 동의 기간을 1개월,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5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미성년자의 충전한도를 최대 월 20만원으로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법정대리인 동의시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전자우편을 통해 익월 초 미성년자의 사용내역을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하며, 법정대리인은 고지내용을 통하여 사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 번호를 이용하여 회원 가입을 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로 믿게 한 경우 이용 행위를 취소하지 못합니다.

제8조 손해 배상

회사의 자체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콘텐츠가 손상 또는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GP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제9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정부의 규제, 파업, 정전, IDC 장애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 또는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구매한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사전 공지 후 이루어지는 서비스 점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0조 GP 환불

1) GP 충전 서비스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절차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① GP를 충전했으나, 캐쉬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 제외)
② 사용하지 않은 GP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③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위의 제 8조 1항의 각 호에 의한 이유로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한지 여부를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해당 회원의 GP 잔액 중 회원이 직접 충전한 잔여 금액을 대상으로 환불 수수료10% (최소 1천원)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게 되며, 환불대상 금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단, 결제 후 3일 이내 접수 건에 대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이벤트성 GP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11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절차에 따라 제10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제12조 결제정보제공 동의 및 제공

GP는 유료서비스는 결제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하여야 이용이 가능하며 동의한 회원의 결제정보는 결제서비스의 제공 및 정산을 위해 결제대행사에 정보가 제공됩니다.

제13조 정책 외 사항

1) 본 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따릅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관할 법원요금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및 기타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정책은 2017년 05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